Navigation Sort

Saturday, September 6, 2014

바이럴 비디오 (Viral Video) 광고


지난 몇년간 광고의 큰 추세중 한가지가 바이럴 비디오 (Viral Video) 입니다. 

TV 광고에 비해서 컨텐츠나 시간에 대한 제약이 덜 한 것도 매력이고, 그것보다 더 큰 매력은 유저/컨슈머들이 자발적으로 시청을 함으로써, 광고나 메시지에 대한 인지도와 기억률이 높고, 온라인에서 공유가 됨으로써, 광고주 입장에선 비싼 TV 광고시간 구입비를 내지 않고도, 널리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그저 기초상식적인 얘기이지만, 그나마 이런 얘기를 자료를 안 보고 제 머리속에서 술술 끄집어 내어 할 수 있는 이유는, 제가 몸담고 있는 분야가 디지털컨텐츠/디지털마케팅쪽이기 때문입니다. 

광고의 흐름과 제 분야가 그렇다보니, TV를 떠난지 오래인데도 불구하고, 비디오 기획/제작의 기회가 아직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최근에, 모 항공사의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면서도 내용에 바이럴 비디오가 포함이 되었는데요, 연출을 맡길 감독이 아주 걸출한 사람입니다. 밑에 소개하는 비디오가 그 친구가 연출한 바이럴 비디오인데요, 태국 유튜브에서, 한국으로 치면 싸이 비디오 못지 않은,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비디오입니다. (못본 사람이 없을 정도의 대히트)

내용을 미리 말하면 스포일러가 되므로 먼저 시청을 하시죠. (여성속옷 브랜드 Warcoal 홍보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태국의 트랜스젠더나 게이 문화는 언젠가 블로그에서 다룰 기회가 또 있겠죠^^ 밑에 비디오는 '메이킹 오브' 비디오입니다. Enjoy!!






태국의 재미있는 광고 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