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피아노와 관련된 블로그 글을 올렸을때, 브라질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보칼리스트 일리아니 일라이어스 (Eliane Elias)에 대한 소개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 (연주) 비디오를 꼽는다면 거침없이 꼽을 비디오 중 하나가, 이 Eliane Elias의 비디오입니다.
Eliane Elias가 Samba Triste 라는 유명 브라질 재즈곡을 연주하는 비디오인데요, 저는 이 비디오를 볼때마다 소름끼치는 감동을 받습니다. 너무 아름다와요!!
피아노 연주, 연주하는 Eliane Elias, 카메라워크, 조명과 셋, 연출, 다른 연주자들, 그리고 하다못해 비디오의 앞과 끝부분 처리까지..아름다운 재즈의 결정체처럼 보인다고 할까요? 저는 연주 중간에 Eliane Elias가 피아노 페달을 맨발로 누르는 장면에서는 거의 숨이 멎을 것 같습니다^^ ('루'에게는 비밀이에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비디오이고, 재즈팬이 아니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서, 생각난 김에 소개해봅니다. 즐감하시고, 소감이라도 한줄 남겨주세요! (앞뒤에 스토리가 나오는 풀버젼은 끌어올 수가 없네요. 여기에 유튜브 링크)
좋은 음악 잘 들었습니다.
ReplyDelete연주잘 기억해 놓아야겠어요.
일리아니 일라이어스...사람들마다 취향은 틀리겠지만, 지난 20년 넘게 한 획을 그은 피아니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의 나눔'처럼 즐거운게 없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교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Delete사실 전 크게 감명 받지 못했어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잖아요 정말 맞는 말 같아요 비디오 이쁘다 생각만 했지 카메라 무빙 워크나 조명 셋은 생각지 못했어요 건반 터치도 아마 제게 모던재즈 메카니즘을 몰라서 그런가봐요. 단지 스트링 소리가 묻히는게 좀 싫었고 뻿다 소리 즉 트렘펫 소리도 왠지 째즈하면 담배연기 자욱한 스산함이 좋아요ㅎㅎ
ReplyDeleteㅎㅎ..비디오가 너무 깔끔한가요? "담배연기 자욱한 스산함..." 너무 와닿는 좋은 표현입니다. 저도 깔끔함보다는 그런 느낌을 더 좋아한답니다^^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