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ion Sort

Friday, November 10, 2017

꼬 사무이를 가는 방법 How to Get to Samui


사무이섬에는 국제공항이 있고, 다국적 항공사가 운항을 하고 있지만, 불행하게도 한국에서 사무이를 직항으로 연결하는 항공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선택할 여지가 없이, 방콕으로 먼저 와서 사무이섬으로 들어가는 코스가 되어버리는데요, 여기에 또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사무이 공항은 방콕 에어웨이즈 (Bangkok Airways) 소유주 개인이 개발하고 독점 운영하는 공항이라, 태국국내선은 방콕에어웨이즈만 운항을 하고 있고, 따라서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방콕-사무이 왕복 평균 가격 1만밧 정도)


사무이 공항 대합실 (출처: 방콕에어웨이즈 홈페이지)
누가 사무이공항 사진을 많이 찍어오라고 해서 어리둥절했었는데, 찾아보니 "예쁜공항"으로 소문이 나있었다.
기분에 들뜬 신혼여행객들이 좀 색다른 공항에 매료당해서 그런걸까? 우리가 겪은 공항은 덥고 (오픈되어있으므로), 이용객수에 비해서 협소하고, 자리가 그리 편하지 않더라는 기억이 주되다.


사무이를 가는 방법 1번은 이미 이렇게 설명이 되었군요. 참고로, 방콕에어웨이즈는 에어아시아나 녹에어 등 많은 버짓 항공과는 달리, 돈무앙 공항이 아니라 수와나품 공항에서 운행됩니다.

그럼 다른 항공사는 이용할 수 없느냐? 정답은 "이용할 수 있다" 입니다. 에어아시아나 녹에어에서 목적지를 사무이로 하고 표를 사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방콕-수라타니 (Surat Thani)공항 (비행기 이동), 공항-돈싹선착장 (밴 이동), 돈싹-사무이섬 (페리 이동).

비행기 타는 시간 1시간, 밴타고 이동하는 시간 40-50분, 배 타고 들어가는 시간 1시간반-2시간, 방콕에서 공항까지 가는 시간, 대기하는 시간, 이런저런 소요시간 3시간 정도를 합치면 총 6시간이 넘는 여정이 되겠습니다. 대신 가격은 왕복 3천-5천밧 안쪽으로 될 거 같습니다.


수라타니 돈싹 (Don Sak)항에서 본 수라타니 전경. 이곳에서 멀리서지만 돌고래도 목격.


또다른 방법은 수라타니까지 차편을 이용해서 육로로 이동한 다음, 사무이섬에 페리로 들어가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돈싹-꼬 사무이 운행하는 카페리


페리 회사에서 패키지로 나온 상품을 사면 되는데, 가격이 대체로 편도 850밧에서 1,400밧 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시간대와 페리에 따라 가격 차이) 차로 한 10시간은 가지싶구요, 페리로 걸리는 시간은 물론 동일.


가는 동안 멀리 앙통 해상국립공원도 보이고 (Ang Thong Marine National Park)


걸리는 운에 따라 이렇게 좀 깨끗해보이는 배도 있고...(라자페리 Raja Ferry)


이렇게 낡아보이는 배도 걸릴 수 있으나, 보이긴 이렇게 보여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라자 페리 Raja Ferry)
어디선가 상당히 세련된 페리 인테리어 사진이 기억나는데, 아마도 페리 회사나 가격따라
시설 차이가 좀 있는 모양이다.


이외에 다른 방법은 자가 운전을 해서 수라타니로 가서, 페리에 차를 싣고, 사무이섬으로 같이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번이 세번째 사무이 방문이었던 저희는, 처음 두번은 방콕에어웨이즈, 이번에는 이 루트를 경험해보았습니다.


돈싹 카페리 선착장


라자페리(Raja Ferry) 승용차 운임은 420밧. 사람은 1인 65밧. 총 550밧에 입선.


한 7-8시간 운전하는게 힘든 부분이 있지만, 자유여행에는 최상입니다. 섬 안에서 비싼 택시비나 교통비 지불하지 않고 섬안을 휘젓고 다닐 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 (물론 섬안에서 차나 오토바이를 렌트하는 방법도 있죠 - 하지만 저희는 오토바이를 안 타서..) 사무이에서 방콕으로 돌아올때는 춤폰-후아힌 사이 아무 해변에서 한번쯤 쉬고 오는 재미도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저희처럼 태국에 거주하고 자차가 있는 경우에만 유효하겠지만, 시간 많고 모험심 많은 가족 여행에는 이런 방법도 재미를 배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약 - 방콕에서 사무이를 가는 방법에는 총4가지 방법이 있다:

1. Bangkok Airways로 사무이공항까지 직행: 가격 왕복 1만밧 - 총소요시간 3시간 (공항가는 시간 + 대기시간 + 타는시간)

2. 기타 태국 국내선 항공을 타고 수라타니-페리-사무이 가는 루트: 가격 왕복 5천밧 이하 - 총소요시간 최소 6시간 (공항가는 시간 + 대기시간 + 타는시간 + 밴으로 페리터미널 이동 + 페리 타는 시간)

3. 버스로 수라타니 이동-페리로 사무이 가는 루트: 가격 왕복 3천밧 이내 - 총소요시간 최소 13시간 가격참조 웹사이트 (버스 대신 야간열차로 이동해서 페리를 타는 방법도 있다 - 이 경우 패키지 가격 없슴)

4. 자차로 수라타니-카페리로 사무이 가는 루트: 왕복기름값 4천밧 정도 + 차한대 사람두명 카페리 가격 550밧 (왕복 1,100밧) - 총소요시간 최소 10시간 (페리 터미널 가자마자 페리를 탈 수 있는게 아니므로 보통 1시간 넘게 대기)




No comments:

Post a Comment